202106_트랜스문화모임_마샤존슨_01.jpg

 

 

6월 스톤월 항쟁 기념 트랜스문화모임 - <무지개너머: 드래그 퀸 마샤 P 존슨> 같이보기

 

1969년 6월 28일, 뉴욕 그리니치 빌리지에서 경찰로부터 자행된 ‘동성애자’, 다이크, 드랙퀸, 홈리스 청소년 색출 및 단속에 저항하며 시작된 스톤월 항쟁(Stonewall Riots)을 시작으로 1970년부터 매년 6월이면 세계 각지에서 퀴어 퍼레이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스톤월 항쟁의 시작에는 마샤 P. 존슨(Marsha P. Johnson)이 있었습니다. 

 

그녀는 게이해방전선(Gay Liberation Front)의 창립 멤버이자 액트 업(ACT UP)의 활동가였으며, Sylvia Rivera와 함께 스타(Street Transvestite Action Revolutionaries, S.T.A.R.)를 공동 설립했습니다. 

 

유색인 트랜스 여성이자 성노동자, 홈리스로서 모두의 인권과 평등을 위해 싸웠던 그녀를 기억하며 <무지개 너머: 드래그 퀸 마샤 P 존슨> 같이보기를 제안합니다. 치열했던 그녀와 동료의 삶과 1992년 의문사한 그녀의 죽음을 파헤치는 다큐를 함께 감상해보면 어떨까요?

 

날짜: 2021년 6월 20일 일요일

시간: 상영 시작 - 오후 2시; 토크 시작 - 오후 4시 

장소: 온라인 (이에 대한 안내가 갈 예정입니다)

신청링크: https://forms.gle/dPsX5ngx6dMPoG9o6

 

※ 저작권 및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넷플릭스 계정이 있으신 분들에 한해 신청을 받으려고 합니다. 넷플릭스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1개월 무료 신청이 가능하시니, 이 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트랜스젠더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혹은 트랜스젠더적인 해석이 가능한 영화를 같이 보고, 편하게 감상을 나눠보는 자리를 만들어보고자 <트랜스 문화모임>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시기가 시기인 만큼, 온라인 동시 상영을 통해 영화를 함께 보고, 이후 줌으로 만나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