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회원모임.png

 

 

<행동하는 성소수자들의 페미니즘 토크쇼> 취소와 <긴급 회원모임> 안내드립니다.

 

2018년 3월 9일 7시반 행성인 사무실에서 진행하기로 되어 있던 <행동하는 성소수자들의 페미니즘 토크쇼>를 당일임에도 취소하려고 합니다. 일방적으로 갑작스런 행사 취소 공지를 드려 신청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함을 전합니다.

 

2018년 3월 8일 운영위원회에서는 노동권팀에서 있었던 성폭력/주취폭력 사건, 행성인 회원이었던 케이의 폭력에 대한 소극적인 대응, 현 반상임활동가의 성폭력 사건을 통해 행성인의 조직문화를 돌아보고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같은 일들이 벌어지기까지 비단 한두가지 요인만 작용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모든 것을 점검, 평가, 반성하며 이를 바꾸기 위한 뼈저린 노력이 필요하다고 이야기 모아졌습니다.

 

운영위원들은 단체안팎에서 벌어진 성폭력을 비롯한 인권침해 상황에 안일하게 대처했다고 평가합니다. 사건에 대한 미흡한 대처와 방관이 단체 문화로 고착되었다는 지점에 대해 무거운 책임을 느낍니다. 그렇기에 페미니즘 토크쇼를 그대로 진행하는 것은 피해자분들에게 기만적일 수 있다는 판단으로 행사 취소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 번 죄송합니다.

 

아직 운영위에서도 논의를 진행중입니다. 그럼에도 앞으로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필요한 계획과 고민을 나누는 자리가 시급하다고 판단하여 긴급 회원모임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조직문화는 회원여러분들과 함께 소통하고 책임을 함께하는 과정을 통해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습니다. 진행상황에 대한 확인과 고민, 질책 모두 감사하게 받고 나누겠습니다. 앞으로 성폭력과 인권침해 사안의 논의 과정과 입장에 대하여 회원여러분들과 적극 소통하기 위하여 더욱 힘쓰고 노력하겠습니다.

 

<긴급 회원모임> 공지
일시: 2018년 3월 9일 (금) 저녁 7시반
장소: 행성인 사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