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행성인 A to Z 

- 행동하는 성소수자 인권연대 회원들의 이야기 

 

 


● <행성인 A to Z> 는?

 올해는 행성인이 스무살이 된 해입니다. 행성인 20주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회원들과 성소수자 이슈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자 <행동하는 성소수자인권연대 A to Z>를 제작했습니다. 이 책은 알파벳 키워드에 맞춰 그동안 웹진을 통해 회원들이 남긴 성소수자 이슈에 대한 글과 회원들이 자신의 관심사 고민, 계획을 담은 '활동가 편지'를 엮은 책입니다.


행성인에는 레지비언, 게이, 양성애자, 트랜스젠더/성전환자, 에이섹슈얼, 이성애자 등 성적 다양성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성소수자 인권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사람들마다 다양한 차이가 존재하듯이 행성인 회원들도 노동자로, 여성으로, 장애인으로, 청소년으로, HIV/AIDS 질병당사자로, 그리고 그들의 친구나 가족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성소수자의 인권 뿐 아니라 반인권적이고 차별적인 세상을 바꾸는 것은 모두의 참여와 연대가 있어야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연대의 시작은 서로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 A to Z>에 담긴 다양한 회원들의 이야기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나아가 우리가 얼마나 날줄과 씨줄로 얽혀 있는지 함께 느꼈으면 좋겠습니다. 변화를 만드는 시작에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발행일    2017년 7월

펴낸곳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