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이미지.png참여방법.png





■ 작성 예시


     

■ 후속 활동 : 지지선언 결과를 발표하고, 인권위원회들의 다짐과 실천을 담은 기자회견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서울, 인권 상상 더하기 : 북치고♪ 장구 치고♬

어린이․청소년․학생의 인권을 지지하는 서울시민 찾기 캠페인


알고 계신가요? 서울에는 어린이․청소년․학생의 인권을 보장하기 위한 어린이․청소년 인권조례와 학생인권조례가 제정, 시행되고 있습니다. 두 조례에 따라 설치된 인권위원회들은 어린이날을 품고 있는 달이자 청소년의 달이기도 한 오월을 맞이하여, 인권에 대한 상상을 더하고 어린이․청소년․학생의 삶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기 위한 캠페인을 갖습니다. 오월은 2011년 인권과 민주주의가 꽃피는 교육을 바라는 서울시민의 바람을 모아 서울학생인권조례 주민발의가 성사된 뜻 깊은 달이기도 합니다.

안타깝게도 2012년 1월 공포된 ‘서울학생인권조례’는 갖은 우려곡절을 거치면서 제대로 꽃을 피우지 못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개악되거나 폐기될 위험에 처해있다는 흉흉한 소문도 들립니다. 2012년 10월 제정된 ‘서울 어린이․청소년 인권조례’는 그 존재조차 널리 알려져 있지 못합니다. 그 바람에 서울 어린이․청소년․학생의 인권은 여전히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동네북마냥 부당한 공격을 받기도 합니다.


어린이․청소년․학생의 인권이 동네북이 되었다면, 우리가 그 북을 다른 장단으로 연주해야 하지 않을까요? 북 치고♪ 장구 치고♬ 신나는 인권의 장단으로 우렁찬 울림을 만들어내야 하지 않을까요? 인권을 폐기처분하는 일들이 일어나기 전에, 인권을 만나는 일이 얼마나 기쁘고 벅찬 일인지 이야기를 나누어야 하지 않을까요?


이에 서울 어린이․청소년 인권위원회와 학생인권위원회는 어린이․청소년․학생의 인권을 지켜내기 위한 서울 시민의 지지 선언을 모아 발표하기로 했습니다. 여러분의 작은 참여가 인권을 지키는 거대한 물결을 이룰 수 있습니다.


■ 이벤트 기간 : 2013년 5월 16일~5월 31일

■ 주최 단체 : 서울 어린이․청소년인권위원회, 서울교육청 학생인권위원회

■ 참여 대상 : 어린이․청소년․학생의 인권을 지지하는 서울 시민 누구나 +서울의 변화를 지지하는 타지역 시민


■ 참여 방법

♬ 1단계 :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https://www.facebook.com/youthhr5)에 접속한다.

♬ 2단계 : 아래 인증샷 피켓 파일을 내려받습니다.

♬ 3단계 : 어린이․청소년․학생에게 어떤 서울을 선물하고 싶은지 생각해보고, 말풍선을 채웁니다.

♬ 4단계 : 00고 교사, 서울시에 두 조카를 둔 이모, 서울시 의회 의원, 청소년, 서울 대표 백수 등 자유롭게 자기 소개를 채워 넣고, 서명합니다.

♬ 5단계 : 피켓을 들고 인증샷을 찍습니다.

♬ 6단계 :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인증샷을 올립니다.

♬ 7단계 : 주변 지인들 최소 3인에게 캠페인 참여를 독려합니다.


■ 후속 활동 : 지지선언 결과를 발표하고, 인권위원회들의 다짐과 실천을 담은 기자회견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